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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칭은 기업이 사활을 걸고 만들어낸 상품에 얼마만큼의 생명력을 불어넣어주느냐, 즉 시장에서 생존해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선택될 수 있도록 하느냐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다매체 다채널 세상에 살고 있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의 관심을 우리 상품으로 돌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그래서인지 우리 회사도 외부 에이전시에 통째로 런칭을 맡겨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대기업들도 마찬가지인 상황인 듯하군.. 음... 이럴 수가...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순전히, 왜 우리 회사의 상품 런칭은 그렇게 후진 가에 대한 물음 때문이었다. 매번 똑같은 방식에 똑같은 모양새로 런칭을 하니 고객들은 물론 사내에서조차 그닥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 윗분들만의 잔치!처럼 느껴졌었다. 아무튼 다소 쉬워보이는 - 그니까 뭐랄까 아주 실용서스럽게 만들어진 외관- 때문에 내용도 얕은 거 아닌가 하는 약간의 선입견이 있기도 했지만. 와우! 내용은 아주 도움이 많이 된다. 성공하는 런칭의 필요충분한 조건과 런칭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관리자 또는 담당자가 알고 있어야 할 모든 것들이 비교적 꼼꼼하고 섬세하게 담겨 있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흡족하다. 물론 나 혼자 읽고 좋다고 우리 회사 런칭 스타일이 효과적으로 좋아지진 않겠지.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미리 알고 있는 것만큼 - 적어도 우리 회사 내에서- 내가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그런 생각을 하니 내심 뿌듯해지는군. 읽기 쉬운 사례부터 하드한 이론에 이르기까지 잘 정리되어 있으니, 런칭에 관심이 있거나, 런칭을 주무 업무로 하는 사람들은 읽어보면 꽤나 도움이 될것같다. 추천!
성공적인 런칭 커뮤니케이션의 비밀을 낱낱이 밝힌다! 생존 경쟁이 치열한 현실에서 기업들이 살아남으려면 어떤 전략이 유효한지, 신제품에 열렬한 지지와 박수를 보내는 마니아가 어떻게 탄생하는지, 그리고 기업 내부의 과거 런칭 전략 중에서 과감하게 버리고, 고치고, 수용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등등. 현실적인 필요와 절박함에 목이 마른 모든 런칭 마케터들에게 대안을 제공하는 책. 저자는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런칭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런칭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저자는 또한 우리나라 기업에서 제품의 런칭 및 마케팅과 관련된 일을 하는 모든 사람에게 유익한 프레임워크를 제시한다. 살벌한 런칭·마케팅 분야에서 쌓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우리 기업들이 실행하고 있는 런칭 전략 중에서 문제가 있는 부분을 파악하여 지적하고 대안을 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훌륭한 기업 또는 강한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런칭 커뮤니케이션 프레임워크를 갖추라고도 강조한다. 여기저기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각종 런칭 관련 정보와 기업마다 제각각인 런칭·마케팅 전략의 한계를 꼬집고, 기업 스스로가 변화된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을 소개한다.
들어가는 글
INTRO 기업의 런칭 커뮤니케이션
1. 디지털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변화
2. 기업의 런칭 그리고 런칭 커뮤니케이션
3. 제품 수명주기 콘셉트 이해
4. 런칭 전에 런칭의 성패가 결정된다
5. 이 책의 몇 가지 가정
1장 런칭 오퍼레이션과 런칭 오퍼레이터
1. 외부 에이전시가 아닌 기업 스스로 해결하라
2. 런칭 오퍼레이션
1) 런칭 오퍼레이션의 역할, 구성 그리고 운영
2) 런칭 오퍼레이션의 런칭 오퍼레이터
* 사례 1: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런칭 오퍼레이션 총괄책임자, 필립 실러와 케이티 코튼은 런칭 오퍼레이터
* 사례 2: 한국 기업의 런칭 오퍼레이션
3. 스토리텔링을 위한 프리 런칭 오퍼레이션
2장 런칭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확정
1. 일반적인 스토리텔링과 기업의 런칭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2. 기업의 존재 이유, 브랜드 플랫폼
3. 런칭 제품의 존재 이유, 마케팅 플랫폼
4. 런칭 커뮤니케이션의 바이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 사례: 애플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3장 런칭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1. 아키타이프 런칭 커뮤니케이션
2. 기업이 고객과 만나는 순간이 중요하다
* 사례: 애플의 터치 포인트, 스티브 잡스의 꿈 그리고 엔드투엔드 커뮤니케이션
3. 온드 미디어, 페이드 미디어 그리고 언드 미디어
* 사례: 기업의 디지털 플랫폼과 블로그
4. 런칭 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 파는 이유에서 사는 이유로
* 사례: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는 진정성
5. 런칭 커뮤니케이션 일정
* 사례: 갤럭시S3 런칭 첩보전
6. 런칭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
7. 런칭 커뮤니케이션 툴 제작
4장 런칭 커뮤니케이션 실행
1. 단계별 런칭 커뮤니케이션의 실행
2. 프리 런칭 커뮤니케이션의 꽃은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과 뉴스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1) 프리 런칭 커뮤니케이션과 풀 커뮤니케이션
* 사례: 애플의 풀 커뮤니케이션
2) 정적인 이미지 런칭 커뮤니케이션과 동적인 이미지 런칭 커뮤니케이션
* 사례 1: 끊임없이 이슈를 만들어내라, 정적인 이미지 런칭 커뮤니케이션
* 사례 2: 예술과 기술의 만남, 동적인 이미지 런칭 커뮤니케이션
3)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은 성공적인 런칭의 출발점
* 사례: 애플의 비밀주의를 지지한다
4) 뉴스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은 프리 런칭 커뮤니케이션의 화룡점정
* 사례 1: 애플의 뉴스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사례 2: 프리 런칭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마니아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자
5) 프리 런칭 커뮤니케이션의 피드백
3. 디-데이 런칭 커뮤니케이션에는 모든 것을 보여줘야 한다
1) 성공적인 런칭의 첫 단추, 사전 예약 커뮤니케이션
* 사례: 줄을 세워라, 기다림이 제품의 가치를 키운다
2) 디-데이 런칭과 영업시작일
* 사례: 매장에서의 고객의 경험이 중요하다
3) 디-데이 런칭 커뮤니케이션과 푸시 커뮤니케이션
4. 포스트 런칭 커뮤니케이션에서는 구전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
1) 포스트 런칭 커뮤니케이션과 구전효과
* 사례: 깐깐한 ?소비자, 성능·가격 무장한 제네시스에 빠지다
2)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 사례: 애플의 안테나 게이트
5장 런칭 커뮤니케이션의 정리
1. 런칭 커뮤니케이션의 정리
2. 기업에 맞는 런칭 커뮤니케이션 전략
3. 디지털 미디어 시대와 롱 테일 커뮤니케이션
마무리 글
런칭 커뮤니케이션 용어설명
참고문헌
- Total
- Today
- Yesterday
- 칸토어가 들려주는 집합 이야기
- 집밥 인 뉴욕
- 영어 성경 The Holy Bible (킹제임스판)
-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
- 엑소 (EXO) 1집 - XOXO [Hug Ver. / 중국어반]
- 제4차 산업혁명 세트
- 언니네 이발관 6집 - 홀로 있는 사람들 [일반반]
-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1
- 최근의 예수 연구
-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구약 성서 이야기
- 사랑을 물어봐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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