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공룡을 지워라

jvca 2020. 12. 16. 02:50

공룡을 지워라

아이들이 그리는대로.. 그것이 현실이 된다는 책이예요.이 책을 몇 번 읽은 4살 아들이... 갑자기 창문에 물방울을 그리겠답니다.공룡을 지워라.. 처럼... 물방울을 그리면.. 비가 내릴거라네요.생생하게 그려진 그림도 깔끔한게 좋아요.

글자가 없는 그림책입니다. 그림만 보고도 이야기를 금방 알아챌 수 있지요. 대학교수이자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그림책 작가, 빌 톰슨은 이 작품에서 색연필과 아크릴 물감을 가지고 그림자와 옷감의 주름, 머리카락, 내리비치는 빛과 떨어지는 빗방울 등 저마다의 독특한 질감들까지…… 일일이 손으로 그렸다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너무나도 정교하게 그려내어 마치 사진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림 그리기조차 컴퓨터작업이 일반화 된 요즘, 보기 드문 그의 손작업의 결과는 그래서 더욱 보는 이들에게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들지요.

아이들 손에서 그려진 그림들이 마법처럼 실제 현실에서 살아난다는 이야기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고, 위기를 만나는 데 그치지 않고, 기발한 해법으로 위기에서 탈출한다는 재치 있는 마무리, 그와 더불어 서로 다른 인종의 세 아이를 통해서 누구라도 책 속의 이야기에 자신을 투영해서 볼 수 있게 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입니다. 신비하고 기발하고 색다른 그림책 [공룡을 지워라]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