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리데기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바리데기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아서 - 효성으로 포장된 자녀학대가 아닌가 -괜히 샀나 했었다. 헌데바리데기 설화를 기본으로 여러 전설과 옛 이야기 속 인물들을 버무려서 꽤 흥미로운 장편을 만들어냈더라. 역시 작가가 괜히 작가가 아닌 듯. 비록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은 내 취향이 아니었지만... 폭력적이고 강압적인 관계는 싫다.
…늙어버린 부모를 마주하고 방황은 다시 시작되었다.
부모가 병들고 늙고 죽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기에 덤덤히 받아들여야 할 문제이건만 병들고 늙은 부모를 어찌 대해야 하는 건지 방법을 모르겠고, 그 누구도 방법을 알려주지 않았다.
공허감에 시달리며 기댈 곳을 찾았지만, 기댈 곳을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바리가 궁금했다.
바리는 무슨 마음으로 그 길을 떠났을까, 무슨 마음으로 저승으로 다시 갔을까.
헌데 바리데기 설화는 어린이를 위한


1부 고기와 남해용왕
2부 갖신과 가락지
3부 목간과 가마꾼
4부 비늘과 옥함
5부 삼계회의와 침전
6부 두억시니공주와 꽃기름병
7부 동백꽃과 복숭아
8부 멍구럭과 미투리
9부 백호와 산삼


 

썼다 지웠다 75가지 집중력 퍼즐 카드

퍼즐과 게임, 퀴즈 등 다양한 활동이 카드에 들어 있다. 그림도 아기자기해서 재미있게 문제를 풀 수 있다. 카드 앞면과 뒷면 그림의 다른 점을 찾거나 앞면의 그림을 뒷면에서 찾는 기억력 게임, 같은 그림을 찾거나 짝을 묶는 관찰 게임, 순서 맞추기와 점 잇기, 길 찾기 등 그림 퍼즐, 좌우대칭을 만들거나 규칙에 맞게 분류하는 퀴즈 등이 있어 풀면서 기억력과 집중력, 사고력이 늘어날 것 같은 느낌이다. 엽서 크기의 카드 50장과 펜이 있어서 휴대하기도 간

lpasgf.tistory.com

 

대한민국 주식투자 글로벌 가치투자거장 분석

주식투자, 아니 가치투자 서적을 몇 권 읽었지만 사실 투자할 때는 일정한 원칙이 없었다.워렌버핏은 이렇게 투자했다고 하고, 존 템플턴의 책을 보면 이렇고, 필립피셔는 또 어렵고, 랄프웬저는... 그 중에서 이것저것 읽고 배운 대로 투자해서 성과가 나쁘지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뒤범벅이 된 느낌이었다.한 명의 투자대가를 그대로 베껴서 투자하는 것도 정말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여러 명을 참조하되 원칙없이 섞어서 활용하는 것도 정말 아닌 것 같고.이 책은

gfdgtd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