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어나서 처음 도전하는 프랑스어를 독학으로 해보기위해 선택한 책이다.2년전 파리여행에서 프랑스인들만의 비음과 연음에 매력을 느꼈고, 루브르 박물관 등에서 영어로 설명을 해 놓지 않은 그들의 자존심 또는 자긍심에 약간의 도전의식을 느꼈다. 다음번에 와서는 프랑스어로 된 설명도 위축되지 않고 수월하게 읽어주겠다는 오기같은 그 무엇. 제일 먼저 원어민 발음을 듣고선 의욕이 껶여 버렸다. 그냥 윙윙거리는 소리로 들릴 뿐이었다. 눈으로 보는 것과 발음이 이렇게나 다른 언어는 정말 처음이라는 황당함에 앞이 깜깜했다. 그래도 일단 듣기로 했다. 예비과의 발음부분만 수십 번 들으니 조금씩 자신감이 생겼다. 무엇보다도, 영어와 너무나 다른 모음 발음이 가장 막막했는데, 본책의 19-20쪽에발음별로 분류하고, 하나씩 원어민 발음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되었다. 문법도 예비과에서 24-34쪽에 기본핵심을 설명한 뒤, 각 chapitre마다 <주요구무&문법>에서 인칭대명사 부터 2-3개 항목을 예문과 함께 다시 설명한다. 이 문법과 구문을 이해하면, 뒤이어 나오는 <대화 1,2>와 <유용한 표현>의 본문을 더 잘 따라할 수 있는 것 같다. 어려운 발음도 각 chapitre에서 따로 한 번씩 더 설명해주고, 원어민 파일을 붙여놓았다. 모든 대화와 유용한 표현은 2번씩 녹음되어 있다. 원어민간의 대화가 끝나면, 한 사람마다 한 번씩 다시 읽어(말해) 주고, 내가 따라할 수 있는 시간적 간격을 준다.왕초보로서 아쉬운 점은, 각 chaptre마다 <추가단어>를 많이 소개하는 것까진 좋은데, 여기에는 원어민 발음이 빠져 있다. 그리고, 본문도 단어마다 한국말로 발음나는 대로 적어 두다가(ex. Je 쥬 visite 비지뜨 joue주 au 오 basket바스껫 et에 au오 football풋볼) chaptre6부터는 내용이 어려워지는데 이런 한국말 표기가 완전 없어진다는 점이다. 첫걸음교재인 만큼 20과 끝까지 요렇게 -다소 원시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왕초보에게는 대단한 도움임에 틀림없다- 발음을 거들어 주면 좋았지 않나 싶다. 가장 당황스런 연음부분에만이라도 !첫 단계에서는 간단한 복습+진도나가기의 전략으로, 일단 20과까지 완성하는데에 촛점을 둔다. 구체적으로 외우지 못하더라도 한 번을 혼자힘으로 완수했다는데서 오는 성취감이 발판이 되어2번째 학습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믿는다. 다음 주부터 시작될 2번째 학습단계에서는 암기의 비중을 늘리고, 각 chaptre마다의 연습문제도 꼼꼼하게 풀 예정이다. mp3파일을 여러번 되돌리기 없이 좀더 빠른 속도로 들을 수 있을 것이고, 소리내어 따라하다보면 발음에 대한 나만의 감 이 입과 귀에서 생길 것이라 믿는다.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험난한 독학 1단계였지만, 이 교재 덕택에 무사히 마무리하게 되어 꿈만 같다.
유럽 여행 때 들러 본 프랑스! 말이 안 통해 곤란한 일도 많이 겪어 이번엔 꼭 프랑스어를 제대로 배워 보겠다 결심한 분들. 예술이 좋아 프랑스어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 이런 사람들의 고민을 한 방에 날려 줄 독학용 프랑스어 첫걸음의 종결자. 내게는 특별한 프랑스어를 부탁해.

‘주요 구문 & 문법’, ‘대화’, ‘유용한 표현’, ‘연습 문제’, ‘문화 Q&A’까지 읽을거리, 들을거리, 볼거리 등이 다양하게 수록된 독학용 프랑스어 교재이며, DVD에 담긴 저자 직강 동영상 강의로 보다 완벽하게 프랑스어 초급 실력을 쌓을 수 있다. 게다가 휴대가 간편한 ‘주요 표현 미니북’과 함께 프랑스 출신 방송인 올리비아와 아드리안 리가 녹음한 MP3 파일로 언제 어디서나 프랑스어를 반복 연습할 수 있어 프랑스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머리말
이 책의 구성 및 활용
내용 구성표
등장인물 소개
예비과

Chapitre 01 Salut, ca va bien? 안녕, 잘 지내니?
Chapitre 02 Je suis coreenne et je suis etudiante. 나는 한국 사람이고 학생입니다.
Chapitre 03 Qu’est-ce que c’est? 이게 뭐예요?
Chapitre 04 Elle est belle et gentille. 그녀는 예쁘고 친절해요.
Chapitre 05 Parlez-vous francais? 프랑스어를 하세요?
Chapitre 06 Ou sont les toilettes? 화장실이 어디에 있어요?
Chapitre 07 Quel est votre numero de telephone? 전화번호가 몇 번이에요?
Chapitre 08 Quel jour sommes-nous? 오늘이 무슨 요일이에요?
Chapitre 09 Papa, tu peux m’aider? 아빠, 나 좀 도와줄 수 있어요?
Chapitre 10 Prenez la deuxieme rue a droite. 오른쪽 두 번째 길로 가세요.
Chapitre 11 Ca coute combien? 얼마예요?
Chapitre 12 Je me leve a 8 heures. 나는 8시에 일어나요.
Chapitre 13 Il fait beau, en ete! 여름에는 날씨가 좋아요!
Chapitre 14 Je fais du sport tous les jours. 나는 매일 운동을 해요.
Chapitre 15 Hier, j’ai eu mal a la tete. 어제, 머리가 아팠어요.
Chapitre 16 Nous sommes alles a Avignon. 우리는 아비뇽에 갔었어요.
Chapitre 17 Je visiterai les chateaux de la Loire. 나는 루아르 강변의 고성들을 구경할 거예요.
Chapitre 18 Le voleur portait des lunettes. 도둑은 안경을 끼고 있었어요.
Chapitre 19 Je voudrais une chambre qui donne sur la mer. 저는 바다 쪽 방을 원합니다.
Chapitre 20 Je veux qu’on aille au concert. 나는 우리가 음악회에 가면 좋겠어요.

부록
프랑스어권 국가들의 기본 정보
동사 변화표
추가 문법
정답
듣기 대본·읽기 지문 번역
색인 ① 프랑스어 + 한국어
색인 ② 한국어 + 프랑스어

 

Fireman Sam My Busy Book 소방관 샘 비지북 피규어책

Fireman Sam My Busy Book 소방관 샘 비지북 피규어책Fireman Sam My Busy Book 소방관 샘 비지북 피규어책 피규어때문에 구입한 책입니다.피규어가 아주 작습니다.피규어가 큰 것을 원한다면, 추천할 수 없습니다.하지만, 저는 작은 피규어를 좋아해서, 귀엽고 앙증맞아 좋아요.*^^*책은 하드커버이지만, 장 수는 몇 장 안되고, 내용은 빈약하지만, 부담이 없어 좋네요.이 책을 산 목적은 피규어이기때문에, 마음에드는 책입니다.A

kiass.tistory.com

 

모두 모여 후~생일 케이크

모두 모여 후~생일 케이크아이가 20개월인데 완전 재미있어해요 초도 스스로 꽂고 정리까지 하며 좋아하네요다양한 소리와음악 매우흥미로워요다만 소리조절이 되면 더 좋을거 같아요 초가 작아서 분실될까했는데 나름 잘 잘 찾아 사용해 오래사용중이네요그림도 예뻐서 좋아하네요 좋아요 아이가 20개월인데 완전 재미있어해요 초도 스스로 꽂고 정리까지 하며 좋아하네요다양한 소리와음악 매우흥미로워요다만 소리조절이 되면 더 좋을거 같아요 초가 작아서 분실될까했는데 나름 잘

lpasg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