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화를 읽은건지.소설을 읽은건지.그 중간 어디쯤인듯 읽고나서도한동안 멍 했다.이따금 아이에게 다그친다. 왜 아는데 못해? 책을 읽고난 내 느낌을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그랬다.아는데....아는데...어쩌면 알고있을나의 봄을 찾는 마법은 결국 내안에 있음을 알지만.그 방법을 모르기에 어디부터 출발해야 하는건지도저히 알길이 없다.그렇다고 책이 그 방법을 똑부러지게 알려준것도아니다.다만,적어도 어찌할지 책 읽기전 목차보는 정도의안내정도는 받았다.지금 이 순간 순간이 나에게 인생이 되듯이새로운 다짐을 해보며 출발선에 선다.매일이 시작인 나의 인생을 위해.어제보단 더 나은 마음가짐으로 한발 한발 걷다보면 나의 미래 저만치 어디쯤.적어도 지금보단 한번더 행복감을 느낄나에게 안부를 묻고싶다.잘지내지?라고...
봄을 찾아 떠난 남자 는,
우리의 잃어버린 기회와 꿈을 이야기한다.

남자가 처해있는 현실은 춥고 외로운 겨울이다. 인생의 한때 촉망받았던 남자는 꿈을 잃었다. 인생의 한복판에서... 눈빛의 광채는 이미 오래전에 지워졌다. 꿈은 대체 어떻게 된 것일까? 인생은 어디로 가버렸을까? 나는 누구인가?

남자는 생활에 치여 꿈을 잃고 사는 바로 우리다. 봄을 찾아 떠난 남자 는 의식 있고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 또는 불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하지 않기 위한 탄원 이다. 남자처럼 우리의 봄, 잃어버린 기회, 희망을 찾아 다시 일어나야 할 때이다.
살아있는 한, 너무 늦은 것은 없다오.

어른을 위한 동화, 봄을 찾아 떠난 남자 는 우리를 꿈과 희망과 가능성의 세계로 이끈다. 이 이야기에는 인생의 지혜와 길라잡이 그리고 우리 안에 내재하는 힘에 대한 믿음이 가득 담겨 있다. 59개의 이야기는 심리학의 자아탐색이라는 큰 주제를 저마다 다른 소주제인 행복, 지혜, 평정, 의미, 시간, 재산, 비교 등으로 담아내고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야기마다 신비롭게 펼쳐지는 분위기와 시적인 문장이 가진 충만한 마법은, 일상생활에서 꿈을 잊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독자 여러분의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것이다.